본문 바로가기

음식

서울명동찌개 - 서울 구로구 오류동

반응형

 

  PC방 리뷰가 아닙니다.^^;; 찌개집 리뷰입니다. 박군이 군대선임과 친구랑 자주 가던 찌개집이라고, 맛있다며 소개해줬던 집이에요. 작년에 갔었는데, 올해 최근 또 다녀왔습니다. 찌개스러운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박군의 일행과 장양이 먹는 메뉴는 그냥 하나로 정해져 있어요.

 

'양푼 돼지김치찌개'!!

  가히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들어갔을 때 모든 테이블이 이 메뉴를 먹고 있었어요. 혼밥을 하러 오신 분은 뚝배기김치찌개를 드시지요. 다른 메뉴도 맛있어 보이는데, 다음에 한 번 도전해 보려구요.

 

  작년까지는 곱창찌개도 있었어요. 박군이 그건 맛이 없고 냄새가 난다더니 올해는 그 메뉴가 사라졌더군요. 박군이 미식가는 아닌데, 까다롭고 예민한 위장을 가지고 있는 터라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바로 잡아내고 못 먹고 화장실을 드나들어요. 약간 골목식당의 김성주같은 존재랄까요. 하핫!ㅋㅋ

 

.

 

  전체적으로 가격이 괜찮은 편이지만, 목돈이 들어오는 날 다른 메뉴도 먹어봐야겠어요. 계란말이도 정말 정말 맛있어요. 그날은 그냥 양푼돼지김치찌개 중 하나에 공기밥 2개를 시켰어요. 두부사리를 추가하고 팠지만, 예전에 배가 터질 것 같았던 걸 기억하고 참았어요. 근데 시켜도 후회는 안 했을 듯해요.ㅎㅎ

 

 

 

 

  두부는 커다란 게 네 조각 정도 들어있구요. 고기도 큼지~막한 게 한 덩이 들어있었어요. 덩이가 조금 작으면 두덩이를 넣어주셔요. 김치도 커~다란 거 하나 넣어주시구요. 양푼이 아니면 감당할 수 없는 사이즈들로 푸짐~하게 넣어주셔요. 4가지만 나오는 반찬들도 괜찮아요. 오뎅 반찬은 3번 리필해 먹었어요.

 

  공기밥도 한 번 주문하면 계속 리필해주셔요. 알아서 퍼가도 뭐라 안 하셔요. 근데 직접 해주고 싶어하셔요. 아무래도 식당직원 대 손님이다보니 어떻게든 잘해주시려고 하는 게 느껴졌어요. 감사하지요~! 정말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김치는 묵은지인지 신김치인지를 넣어주시는데, 그 시큼한 맛이 이 찌개와 너무너무 잘 어울려요.

 

 

 

 

  원래 24시간 운영하는 곳인데요. 저 시간에만 영업을 쉰다고 하셔요. 다른 한 켠에 브레이크 타임 시각도 있는 것 같았는데, 그건 별 의미 없는 듯해요. 이 공지는 여러 군데 붙어져 있는데, 브레이크 안내는 한 곳에만 더 작은 크기로 붙어 있었어요.

 

 

 

 

  오류동역 근처에 있어요.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문화센터에 주차하시면 되요. 주차비가 다른 데에 비해서 약간 저렴한 편이었어요.

 

  다른 메뉴 먹고 또 리뷰할게요. 아무래도 자주 갈 듯해요. >ㅁ<

 

매장이름: 서울명동찌개

주소: 서울 구로구 경인로 198-3 (오류동역 근처)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휴무 일요일 22:00 ~ 월요일 10:00)

전화: 02-2688-3616

편의시설 및 서비스

: 포장가능

: 주차없음 (오류동역 근처 문화센터 주차장 이용-유료)

 

(주변소리가 시끄럽지만, 맛있게 끓고 있는 장면도 촬영해봤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