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걸레 한 장으로 인생을 실전! 청소력 - 마쓰다 미쓰히로

반응형

 

책 정보

  저자: 마쓰다 미쓰히로 지음 (우지형 옮김)
  제목: 걸레 한 장으로 인생을 바꾸는 실전! 청소력
  장르: 자기 계발
  출판: 나무한그루
  가격: 종이책 10,000원(판매X), 전자책 4,000원(판매O), 원서 15,720원(주문신청O) - 교보문고 기준
  초판 1쇄 2007년 1월 15일

 

 

마쓰다 미쓰히로

  1969년 6월 21일 출생. 청소력 연구회 대표. 천국적 가치관을 제공하는 '헤븐 월드' 대표. 청소에는 인생을 호전시키는 힘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청소력'에 의한 자장의 개선과 마음의 개선으로 운세 호전을 제장. 중소기업 환경 정비 컨설턴트로서 '청소력'을 도입한 독자적인 기업 발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많은 경영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을 위한 '운세 호전 청소력 세미나'를 개최하여 전국 각지를 돌며 활약 중이다.

 

 

책 속 한 줄

 

어떤 페이지를 펼쳐도 중요한 한 줄들이 빨간 글씨로 되어 있다.

가족관계를 좀 더 좋은 관계로 <거실>

거실이 더러워지면 조화가 무너집니다.

 

바로 당신의 기도실입니다 <화장실>

모든 것은 감사로부터 시작한다. ... 번성하지 못한 가게도 화장실이 더럽습니다. 자기 본위의 서비스 밖에 지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 "부자가 되고 싶으면 화장실을 닦아."라는 소리를 자주 합니다. 그 말은 부자가 된다는 근저에는 감사의 마음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꿈을 이루는 사람의 공통점은 '청결'

 

 


 

 

  이 책은 아는 지인으로부터 선물을 받았던 책이다. 선물을 받아서 읽을 때도 유익한 책이라 여겼는데, 3년 뒤 였을까. 사업으로 만났던 모임에서 추천해 주는 목록에 있더라. 선물을 해 준 지인이랑은 대학교 때 만났던 같은 과 동기이지 언니였는데, 둘이서 좋은 책들 있으면 서로 소개해주고 선물해 주고 그랬었다. 언니가 추천해 준 책 중에 유익한 게 참으로 많았었다. 장양은 책을 완독 하기보다는 다독을 한다. 여기 조금 읽고 저기 조금 읽고. 소설책보다는 에세이나 자기 계발, 공부와 관련된 책을 읽어서가 아닐까 싶은데. 아무래도 자기계발 책은 바로바로 실천할 게 많아 끝까지 못 읽을 때가 많다. 바로 실천하고 삶에 적용한 것을 이 언니랑 함께 나누었던 기억도 있다.

 

  책을 읽다 보면 풍수지리학적인 글도 좀 있고, 약간 뜬구름 잡는 이야기도 있다. 그런 거창한 것을 기대하기보단 청소로 인해 깨끗함이 주는 만족만으로 내 삶이 나아진다고 믿고 있는 장양이라 약간의 갸우뚱거림도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소가 주는 힘에 대한 책으로 강력 추천하는 바이다.

 

장양의 청소력 실전기!

  이제는 최근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퇴사를 결정하고 재입사는 결정하지 않으면서 나만의 사업을 시작했을 때에 내 집이 곧 사업장이므로 청소를 했었었다. 청소하다가 쾌쾌 묵은 이 책도 발견했더란다. 얼마나 값진지. 이런 것들이 내 삶을 좀 더 나아지게 만드는 게 아닐까. 

 

  지난 글에도 올렸던 '총,균,쇠'라는 책도! 두권이나 있었다. 하나는 일반 커버, 양장 커버! 두 권을 발견하고 이게 돈이 얼만데 이 두꺼운 책을 왜 두권이나 구매했을까 하는 자기반성, 한 권은 중고거래를 하면서 처분함, 여기서 얻어지는 약간의 소득을 함께 경험할 수 있었다.

 

  정~말 버릴 물건이 많더라. 왜 그렇게 쌓아두고 쟁여두고 살았는지 의문이다. 그렇게 집은, 아니지 사업장은 좀 더 여유 있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렇게 내 블로그의 소재감도 찾게 된다.

 

 

  이제는 이 공간을 잘 유지하는 청소력을 발휘할 때다. 파이팅!!

 

Pixabay/&nbsp;Denise Hust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