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칼국수] 신성손칼국수 - 서울 광진구 중곡동

반응형

  추운 겨울, 뜨끈한 게 많이 생각나죠. 호떡, 호빵, 붕어빵, 군고구마, 오뎅, 오뎅국물 등등

 

  그 중에서도 배도 부르고 몸도 뜨끈해지는 칼국수가 참 많이 생각납니다. 너무 추운 어느날, 서울 광진구 중곡동 신성시장에 숨어 있는 맛집으로 향했어요.

 

  '신성손칼국수'!!!

 

  사실,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숨은 맛집이라고는 할 수 없고!! 싼 가격에 배도 든든히 채우고 몸도 따뜻해지는 정말 맛있는 칼국수를 파는 곳이에요. 이렇게 쓰고 주소를 찾아보니 진짜 숨은 맛집인 것 같아요. 주소나 위치가 정확하지 않네요. 다른 칼국수 집만 나오고!!

 

 

매장이름: 신성손칼국수 (주변에 신성제일손칼국수가 아님)

주소: 서울 광진구 영화사로 8 (신성슈퍼마켓 근처에 있어요. 벤티프레소카페 옆의 입구로 들어가면 되요.)

영업시간: 9시쯤에 문 열어서 21시쯤에 문 닫으셔요. 8시30분 즈음에 갔어도 주문이 가능했어요.

(오픈 시간은 정확하지 않네요.ㅠㅠㅎㅎ)

주차: 시장 안에 있는지라 주차는 주변 공영주차장이나 유료주차장 등을 이용하셔야 해요.

와이파이: Public wifi가 잡혀요.

전화번호: 02) 447 - 4825

 

 

메뉴는 단 여섯가지만! 가격은 균일가!!

 

  메뉴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단 여섯가지에요. 칼국수 집이니까 저는 칼국수만 먹어봤어요. 가끔 칼제비도. 비빔국수류는 좋아하지 않아 시켜본 적이 없고, 칼국수 집이니까 칼국수가 맛있겠다 싶어 잔치국수는 안 먹어봤어요. 냉콩국수는 여름에만 판매하시겠죠.

 

 

 

  가격은 균일가에요. 현금 5,000원 카드 5,500원! 예전에는 4천원에 판매하시면서 현금만 받으셨는데, 세상이 변했죠. 카드 결제하시려는 손님들이 많으니까 이젠 수수료를 붙여서 카드도 받으시네요. 4천원에서 4,500원으로 오르고 지금은 5천원인데, 나오는 양을 보면 5천원도 정말 싼 거에요. 가성비 진짜 최고!! 포장도 가능하답니다.

 

 

물컵이 엄청 큼!!ㅋㅋ

 

 

  식당처럼 돼 있는 건 아니고, 기다란 테이블이 ㄷ자 형으로 놓여져 있어요. 긴 장의자에 앉아서 본인이 수저를 집어가고 본인이 물 떠가고 기호에 맞게 양념장이나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되요. 휴지도 미리 구비되어 있고. 사진에서는 잘 안나왔는데, 물컵이 다른 식당에 비해서 엄~청 커요. 주문하실 때 특대형 스텐물컵으로 주문하신 듯해요. 물하마 장양에게는 너무 안성맞춤 컵이에요.

 

 

가성비 그 잡채!!!

 

 

  칼제비와 칼국수를 시켰어요. 김치도 따로 나오고. 원래 칼국수 집 김치가 정말 맛있는 거 아시죠. 아~ 또 군침이 도네요. 나오고 나서 바로 휘저어 가지고 잘 나왔는데, 부추와 애호박을 정말 듬뿍 올려주시고, 엄~청 뜨끈한 국물에 푸~짐한 양으로 나와요. 박군은 끝까지 다 먹었지만, 장양은 마저 못 먹었어요. 비주얼만 보면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ㅠㅠ 저걸 다 못 먹고 나오는 게 넘 아쉽. 근데... 박군이 너무 빨리 먹어서 그렇습니다...;;;ㅎㅎ괜찮다 천천히 먹으라 하지만, 이미 다 먹은 사람이 있는데... 나 혼자 먹고 있기가... 뭔가 시간에 쫓기는 느낌... 장양은 원래 늦게 먹어서리..ㅎㅎㅎ

 

 

  사실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음식이에요!! 가격도 싸고 푸짐하고 맛있고!! 매주 먹을까봐요!!>ㅁ< 추운 겨울을 잘 나기 위해서!!ㅋㅋㅋ

 

아차산에 놀러오시거든

어린이대공원에 놀러오시거든

조금만 더 오면 되니

꼭 들려보세요!!!

강추강추!!!

 

버스로는 320번 2012번 광진03번 광진04번이 근처에 내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