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국 영화] 미쓰백. 2018

반응형

출처:네이버

미쓰백

Miss Baek, 2018

 

개봉:2018.10.11

장르:드라마

국가:한국

등급: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98분

평점:8.5

 

출연진

 

감독:이지원

 

주연:한지민, 김시아, 이희준

 

출연:권소현, 백수장, 장영남

출처:다음

줄거리

 

아무리 열심히 살아도 매 순간 날 배신하는 게 인생이야!

 

스스로를 지키려다 어린 나이에 전과자가 되어 외롭게 살아가는 백상아.

누구도 믿지 않고 아무것도 마음에 두지 않던 어느 날 나이에 비해 작고 깡마른 몸, 홑겹 옷을 입은 채 가혹한 현실에서 탈출하려는 아이 지은을 만나게 된다.

왠지 자신과 닮은 듯한 아이 지은을 외면할 수 없는 상아는 지은을 구하기 위해 세상과 맞서기로 결심하는데.

이 런 나라도 같이 갈래?

 

청순의 대명사 한지민, 세상에 배신당한 백상아로 파격변신!

그녀의 연기 인생 중 가장 폭발적이고 강렬한 캐릭터를 만나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보여 온 한지민이 이번엔 험난한 세상에 상처받았지만 강인함을 간직한 백상아로 분해 데뷔 이래 가장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본래의 깨끗한 피부와는 상반되는 거친 피부 연출, 짧은 탈색머리, 짙은 립스틱 등 강한 분장부터 검은 가족 재킷, 딱 붙는 스커트, 버건디색 힐 등 포스 넘치는 의상까지 장착하며 와일드한 비주얼로 변신한 것이다. 또한 거침없는 말투와 담배를 피워 무는 모습 등을 보이며 척박하게 살아온 상아의 인생을 고스란히 녹여낸 듯한 영기로 스크린을 압도할 것이다. 미쓰백을 연출한 이지원 감독은 배우 한지민은 알면 알수로고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강하고, 단단한 사람이다. 그 모습을 보고 백상아가 가지고 있는 센 모습과도 의외로 접점이 많겠다고 느꼈다며 그녀가 가진 색다른 매력을 드러내고자 했음을 밝혔다. 또한 극한 상황에서도 엄청난 파괴력과 에너지를 보여줬다. 촬영을 거듭할수록 연기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며 한지민이라는 사람은 없었지고, 백상아밖에 남지 않았구나라는 생각을 했을 만큼 굉장히 인적인 연기를 펼쳤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한지민은 상아는 지금까지 연기해 온 인물들과는 다른 거친 캐릭터라 그 속에 담긴 감정을 온전히 이해하고 표현하는 데 가장 중점을 뒀다. 외적 변신도 많은 도움이 됐고, 극 중 상아처럼 실제로 세차장, 마사지숍에 찾아가 일을 배우기도 했다는 말로 캐릭터에 몰입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에 대해 밝혔다. 한지민의 연기 인생 중 가장 폭발적이고 강렬한 캐릭터 백상아는 바로 그녀의 인생 캐릭터가 될 것이다.

 

명대사:나는 너한테 가르쳐 줄 것도 없고 줄 거도 없어, 대신 네 옆에 있을게.

 

자신을 지키려다 전과자가 되고 세상을 등진 여자와 세상으로부터 버려진 아이가 서로를 만나 함께 세상으로 나가가는 영화 미쓰백입니다.

그동안 아동 학대를 다루었던 여타 작품과는 달리 모성애보다 우정과 연대에 힘을 실음으로써 더욱 강력한 힘을 갖게 되었다.  외롭게 아프게 살아가고 있을 백상아와 지은 같은 인물을 통해 함께 아파하고 공감하며 마지막엔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영화이다.

드라마영화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