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국 영화] 돈. 2019

반응형

출처:네이버

Money, 2018

 

개봉:2019.03.20

장르:범죄

국가:한국

등급: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115분

평점: 6.8

 

출연진

 

감독:박누리

 

주연:류준열, 유지태, 조우진

 

출연:김재영, 김민재, 정만식

출처:다음

줄거리

 

부자가 되고 싶었다.

 

오직 부작가 되고 싶은 꿈을 품고 여의도 증권가에 입성한 신입 주식 중개인 조일현(류준열). 백도 줄도 없는, 수수료 0원의 그는 곧 해고 직전의 처지로 몰린다. 위기의 순간, 베일에 싸인 신화적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되고, 막대한 이익을 챙길 수 있는 거래 참여를 제안받는다. 위험한 제안을 받아들인 후 순식간에 큰돈을 벌게 되는 일현(류준열). 승승장구하는 일현(류준열) 앞에 번호표(유지태)의 뒤를 쫓던 금융감독원의 사냥개 한지철(조우진)이 나타나 그를 조여 오기 시작하는데.

 

돈이 없는 세상을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 누구나 부자를 꿈꾸지만 모두가 부자가 될 수는 없는 세상. 돈이 계급을 만들고 돈이 인격을 만드는 세상. 이 영화는 돈이 인간을 지배해 버린 지금 세상에서 지극히 평범한 한 인물이 돈에 지배당하며 변모해 가는 과정을 따라가는 스토리이다.

 

끝을 알 수 없이 치닫는 욕망과 한 가닥 양심이라는 경계에서 고뇌하는 돈 앞에 한없이 나약한 존재일 뿐인 주인공. 그러나 그의 변모는 또 다른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모두와 다를 바 없는 그런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과연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책임을 질 수 있을지. 우리는 대체 무엇을 위해 이토록 치열하게 살고 있는지. 자문하고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누구나 부자를 꿈꾸지만, 모두가 부자가 될 수없다. 누구나 갖고 싶지만 아무나 가질 수 없는 돈이 다.

돈 단 한 글자. 그러나 세상의 희망과 욕망, 꿈이 이 한 글자에 다 들어있다. 어느 순간부터 부자 되세요란 인사가 최고의 덕담이 되고, 돈은 누구나 꿈꾸지만 쉽게 가질 수 없는 인생의 목표가 되어버렸다. 사람이 열심히 일해서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이 돈을 버는 것이 상식이 된 21세기의 대한민국 영화 돈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돈이 움직이는 여의도 증권가에 입성한 신입 주식 중개인을 주인으로 진행되는 영화 돈입니다. 재미와 스릴이 있는 영화입니다. 범죄스릴러 영화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