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국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2008

반응형

출처:네이버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Forever the Moment, 2007

개봉:2008.01.10

장르:드라마

국가:한국

등급:전체관람가

러닝타임:124분

평점:8.6

 

출연진

 

감독:임순례

 

주연:문소리, 김정은, 엄태웅, 김지영, 조은지, 차민지

출처:다음

줄거리

 

전반전: 노장 선수들, 올림픽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코트로 귀환한다.

대한민국 올림픽 2 연패의 주역인 최고의 핸드볼 선수 미숙(문소리). 그러나 온몸을 바쳐 뛴 소속팀이 해체되자, 그녀는 인생의 전부였던 핸드볼을 접고 생계를 위해 대형 마트에서 일하게 된다. 이때 일본 프로팀의 잘 나가는 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던 혜경(김정은)은 위기에 처한 한국 국가대표팀의 감독대행으로 귀국한다. 팀의 전력을 보강하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오랜 동료이자 라이벌인 미숙(문소리)을 비롯한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노장 선수들을 하나 둘 불러 모은다.

 

후반전:여자라서 안돼?

혜경은 초반부터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강화에 힘쓰지만 그녀의 독선적인 스타일은 개성 강한 신진 선수들과 불화를 야기하고 급기야 노장 선수들과 신진 선수들 간의 몸싸움으로까지 번진다. 이에 협회위원장은 선수들과의 불화와 여자라는 점을 문제 삼아 혜경(김정은)을 감독대행에서 경질시키고 세계적인 스타플레이어 안승필(엄태웅)을 신임 감독으로 임명한다. 무엇보다 자존심이 중요했던 혜경(김정은)이지만, 미숙(문소리)의 만류와 일본으로 돌아갈 수도 없는 상황에서 감독이 아닌 선수로 팀에 복귀해 명예 회복에 나선다.

 

연장전:나이가 많아서 안돼?

화려했던 선수 생활을 뒤로하고 이제 감독으로의 성공적인 전향을 꿈꾸는 승필(엄태웅). 그는 선수들을 배려하지 않은 과학적인 프로그램과 유럽식 훈련 방식을 무리하게 도입해 한국형 핸드볼이 몸에 익은 노장 선수들과 갈등을 유발하고 오히려 대표팀의 전력 마저 저하시킨다. 심지어 혜경(김정은)과의 갈등으로 미숙(문소리) 마저 태릉을 떠나버리고 대표팀은 남자고등학생 선수들과의 평가전에서도 졸전을 펼친다.

 

승부 던지기: 넌 안돼라고 말하는 세상에 함께 맞선 그녀들, 마지막 코트 위의 꿈에 도전한다.

미숙(문소리)의 무단이탈을 문제 삼아 엔트리에서 제외하겠다고 공표하는 승필(엄태웅). 안타까운 혜경(김정은)은 불암산 등방 훈련에서 자신이 먼저 완주하면 미숙(문소리)의 엔트리 자격 박탁을 철회해 줄 것을 요구한다. 혜경(김정은)은 미숙(문소리)을 위해 죽을힘을 다해 달리고 승필(엄태웅)은 그런 그녀에게 지지 않으려고 이을 악물고 뛰는데. 결국 혜경(김정은)을 비롯한 노장 선수들의 노력으로 미숙(문소리)은 다시 대표팀에 합류하게 되고, 승필(엄태웅)과 신진 선수들도 그녀들의 핸드볼에 대한 근성과 마지막까지 자신들의 꿈에 도전하려는 투지를 인정하게 된다. 마침내 최고의 팀워크로 뭉친 그들은 다시 한번 세계 제패의 위업을 달성하기 위해 아테네로 향한다.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순간. 핸드볼에 인생을 걸었던 그녀들의 마지막 투혼이 시작된다.

 

4년에 단 한 차례, 올림픽에만 국민들의 반짝 관심을 받는 여자 핸드볼.

2004년 당시 실업 팀 5개, 국가대표 선수 일당 2만 원, 올림픽에 참가할 선수가 모자라 은퇴한 선수들을 불러들여야 했고, 세계적 플레이어로 인정받는 선수들이 대한민국에서는 무적의 실업자 신세였다.

악조건 속에서 유럽의 강호들과 힘겨운 싸움 끝에 만나 마지막 상대는 실업팀 1035개를 보유하고 있으면, 핸드볼이 국기인 나라, 세계최강의 덴마크. 전 국민의 응원과 아낌없는 지원을 받는 상대에 맞서 열악한 상활을 스스로 극복해야만 했던 대한민국 여자핸드볼 선수들은 입에 단내가 나도록 뛰었고, 온몸으로 볼을 던지고, 악착같이 막아냈다. 역전, 재역전, 연장, 재연장, 그리고 마지막 승부 던기기까지. 마지막 땀 한 방울, 호흡 하나까지 모두 쏟아낸 그녀들은 한 점의 후회도 없을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만들어 냈다.

이제, 전 세계를 감동시킨 그녀들의 아름다운 투혼이 당신에게 힘이 되는 순간으로 다가옵니다.

 

우리 생애 최고의 감동.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명승부를 펼친 여자핸드볼 선수들의 실화 스토리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입니다.

비인기 종목의 설움을 딛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며 투혼을 발휘했던 그녀들의 이야기가 들어있는 영화입니다.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입니다. 다시 보기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영화] 돈. 2019  (0) 2023.09.11
[한국 영화] 꾼. 2017  (0) 2023.09.11
[한국 영화] 댄싱퀸. 2012  (0) 2023.09.10
[한국 영화] 길복순. 2023  (0) 2023.09.10
[한국 영화] 색즉시공 2. 2007  (0) 2023.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