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국 영화] 아가씨.2016

반응형

출처:네이버

아가씨

The Handmaiden, 2016

 

개봉:2016.06.01

장르:스릴러/드라마

국가:한국

등급: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145분

평점::6.8

 

출연진

감독:박찬욱

 

주연:김민희, 김태리, 하정우

 

출연:조진웅, 김해숙, 박기륭

출처:다음

줄거리

 

어린 적 부모를 잃고 후견인 이모부(조진웅)의 엄격한 보호 아래 살아가는 귀족 아가씨(김민희). 그녀에게 백작이 추천한 새로운 하녀가 찾아온다. 매일 이모부의 서재에서 책을 읽는 것이 일상의 전부인 외로운 아가씨는 순박해 보이는 하녀에게 조금씩 의지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하녀의 정체는 유명한 여도둑의 딸로, 장물아비 손에서 자란 소매치기 고아 소년 숙희(김태리).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될 아가씨를 유혹하여 돈을 가로채겠다는 사기꾼 백작(하정우)의 제안을 받고 아가씨가 백작을 사랑하게 만들기 위해 하녀가 된 것. 드디어 백작이 등장하고, 백작과 숙희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아가씨의 마음을 흔들기 시작하는데.

돈과 마음을 뺏기 위해 서로 속고 속이는 매혹적인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명대사:내 인생을 망치러 온 나의 구원자 나의 타마코 나의 숙희

:욕을 해도 좋고, 도둑질도 해도 좋은데 나한테 거짓말만 하지 마.

 

가짜 vs 진짜, 사기 vs 사랑, 거래 vs 거짓말

아가씨, 매력적 캐릭터를 만나다

원하는 것은 숨긴 채 아슬아슬한 관계를 이어가는 4인 캐릭터는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의 재미를 이끄는 큰 축이 된다. 막대한 재산의 상속자이며 어릴 적 부모를 잃고 후견인인 이모부의 엄격한 보호 아래 살아간다는 사실 외에 많은 것이 베일에 싸인 귀족 아가씨 히테코. 아름다움 속에 사연을 감춘 아가씨는 모두의 욕망의 대상이 되어 곧 깨질 듯 위태로워 보이지만, 속내와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비밀스러운 면모로 긴장감을 높인다. 한편 투박하고 당동한 성격의 하녀 숙희는 세상으로부터 완벽하게 분리되어 보호받는 아가씨와는 정반대의 지점에서 날 것의 생생한 매력을 발산하다. 도둑의 딸로 태어나 장물아비에게 길러진 고아 소년 숙희는 아가씨의 재산을 가로채려는 백작의 계획에 가담하지만, 자신을 아껴주는 아가씨를 향한 진심과 백작과의 거래 사이를 줄타기하듯 오가며 스토리를 흥미진진하게 이끈다.

 

신분과 목적을 감추고 아가씨에게 접근하여 그녀의 일상을 뒤흔드는 백작은 여자를 유혹하는 탁월한 기술과 능수능란한 처세술을 지닌 매력적 캐릭터다. 백작은 진짜 귀족보다 더 귀족 같은 젠틀함을 뽐내지 마, 한편 으로는 능구렁이 같은 사기꾼의 면모를 보여주고, 강렬한 욕망, 그리고 나약한 인간미를 동시에 지닌 입체적 캐릭터이다. 이런 백작은 아가씨 영화의 끝을 짐작할 수 없게 만든다. 그리고 일본 귀족과의 결혼을 통해 신분상승을 이룬 뒤 자신만의 거대한 공간 안에 욕망을 숨긴 이중적 후견인 코우즈키는 아가씨를 지배하는 동시에 극을 장악하는 압도적 존재감을 보여준다. 이처럼 금방이라도 끊어질 듯 서로를 팽팽하게 당기는 캐릭터 간의 긴장이 정점에 달하는 순간 영화 아가씨는 스토리를 이끄는 화자의 시선 변화를 통해 예상치 못한 반전을 꾀하며 가려졌던 이야기의 윤곽을 드러낸다. 가짜와 진짜, 사랑과 사기, 거래와 거짓말이 뒤 얽힌 관계 속 욕망을 감춘 인물들의 이야기는 관객에게 마지막까지 눈을 뗄 수업쇼는 스릴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