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국 영화] 감기. 2013

반응형

출처:네이버

감기

The Flu, 2013

 

개봉:2013.08.14

장르:드라마/어드벤처/액션

국가:한국

등급: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122분

평점:7.0

 

출연진

 

감독:김성수

 

주연:장혁, 수애, 박민하

 

출연:유해진, 이희준, 김기현

출처:다음

줄거리

 

호흡기로 감염, 감염속도 초당 3.4명, 치사율 100프로.

사상 최악의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을 덮친다.

 

밀입국 노동자들을 분당으로 실어 나른 남자가 원인불명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사망한다.

환자가 사망한 지 채 24시간이 되지 않아 분당의 모든 병원에서 동일한 환자들이 속출한다.

사망자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지만 분당의 시민들은 무방비상태로 바이러스에 노출된다.

감염의 공포가 대한민국을 엄습하고, 호흡기를 통해 초당 3.4명이 감염한다.

36시간 내 사망에 이르는 사상 최악의 바이러스에 정부는 2차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국가 재난사태를 발령,

급기야 도시 폐쇄라는 초유의 결정을 내린다. 피할 새도 없이 격리된 사람들은 일대 혼란에 휩싸이게 되고,

대재난 속 사랑하는 이들을 구하기 위한 사람들과 죽음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은 목숨을 건 사투를

시작한다.

 

한국영화 사상 처음으로 이러한 바이러스의 감염 공포를 다룬 영화이다.

이제껏 위험성을 의식하지 못 한채 일상 속에서 혐오감 없이 받아들여온 감기가 사실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엄청난 바이러스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은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의미를 새롭게 반전시키며 충격을 배가한다.

바이러스는 전문가들이 인류에게 치명적일 것이라 예상하며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H5 N1. 전문가들의 조언과 고증을 거쳐 사람에서 사람으로 감염이 가능한 바이러스로 재탄생된 영화이다.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며, 기침, 홍반, 고열 등을 동반한 이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에서 발견되면서 벌어지는 영화이다.

대재난은 상상 그 이상의 보다 현실적이고 충격적인 비주얼로 그려지고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의 가치에 대한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무서운 바이러스라는 소재로 만들어진 재난영화 감기입니다.

어드벤처 액션 드라마 장르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