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국 영화] 신기전. 2008

반응형

출처:네이버

신기전

The Divine Weapon, 2008

 

개봉:2008.09.04

장르:액션/시대극/드라마

국가:한국

등급: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134분

평점:8.4

 

출연진

 

감독:김유진

 

주연:정재영, 한다감, 허준호

 

출연:안성기, 정성모, 김명수

출처:다음

줄거리

 

조선을 향한 대륙의 위협

이에 맞선 것은 왕도, 국가도 아니었다.

1448년, 세종 30년

조선의 새로운 화기 개발을 두려워한 명 황실은 극비리에 화포연구소를 습격하고 연구소 도감 해산은 신기전 개발의 모든 것이 담긴 총통등록과 함께 외동딸 홍리(한은정)를 피신시키고 완성 직전의 신기전과 함께 자폭한다.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자 명은 대규모 사신단으로 위장한 무장세력을 급파해 사라진 총통등록과 홍리를 찾기 시작한다.

 

도대체 그 새로운 화기란 게 뭐요?

명 사신단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한몫 제대로 챙길 계획으로 대륙과의 무역에 참여하려던 부보상단 설주(정재영)는 잘못된 정보로 전 재산을 잃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세종의 호위무사인 창강(허준호)이 찾아와 큰돈을 걸고 비밀로 가득한 여인 홍리를 거둬 줄 것을 부탁한다. 상단을 살리기 위해 거래를 수락한 설주는 그녀가 비밀병기 신기전개발의 핵심인물임을 알게 되고 돌려보내려 하지만 그녀가 보여준 신기전의 위력에 매료되고 동료들과 함께 신기전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이것이 정녕 이 나라 왕의 선택이란 말이요.

그러나, 포위망을 좁혀온 명나라 무사들의 급습으로 총통등록을 빼앗기고 신기전 개발은 미궁에 빠진다. 한편, 조선이 굴복하지 않자 명은 10만 대군을 압록강변까지 진격시킨 채 조정을 압박하고 세종은 백성들의 안위를 위해 결국 신기전 개발의 중지를 명하게 된다. 이에 분노한 설주는 어명을 거역한 채 신기전의 최종 완성을 위한 싸움을 시작한다.

 

명대사: 원래 장사꾼은 흥정을 하고 나서 방법은 나중에 생각합니다.

 

1448년 절대 강국을 꿈꾼 세종이 완성한 세계최초 로켓화포 그러나 위대했던 업적은 역사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560년 동안 열강에 의해 감춰질 수밖에 없었던 비운의 쾌거가 한 편의 영화가 던지는 상상력으로 다시 태어난 영화 신기전입니다.

 

액션시대드라마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