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 고딘의 마케팅이다는 다 못 읽고 반납을 하고, 마케팅과 관련된 또 다른 책을 빌렸다.
마케팅관련 추천도서 목록에 꼭 들어가 있더라.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도움이 된다고들 간단하게 설명해 놓았지만,
목차까지만 읽었을 때는 단순히 상세페이지만을 위한 것은 아니더라
전반적인 마케팅에 대한 것을 다루고 있는 것 같아 보였다.
얼른 얼른 좋은 마케팅은 하고 싶고, 정말 바이블 같은 책 한 권을 읽어서 얼른 적용하고 싶고 해서 어떤 책을 읽을 지 엄청 검색을 했었다.
하지만 나보다는 조금이라도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마케팅과 관련된 도서 최소 10권을 읽어보라고 되어 있던 게 기억나서 최소 10권을 읽어보고 재고 따지자!!
그래도 추천도서 목록에 자주 이름올랐던 책 위주로 읽을 예정이다. 그 책 중에서 우리 동네에 있는 것으로!!ㅋㅋ
[ 책 정보 ]
저자: 칩 히스 Chip Heath, 댄 히스 Dan Heath
제목: 스틱!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그 안에 숨은 6가지 법칙)
장르: 마케팅전략
출판: 웅진윙스
가격: 종이책 19,000 (15주년 기념판 기준), 원서 16,000원(판매중), 전자책 6,300원 (판매중), sam 구독가능 - 교보문고 기준
발행일: 읽은 책 - 2007년 6월 20일 / 15주년 기념판 - 2022년 10월 21일
[ 작가 소개 ]
칩 히스: 시카고 대학 경영대학원 교수를 거쳐 현재 스탠퍼드 대학 경영대학원 조직행정론 교수로 재직하며 조직행동론, 협상, 전략, 국제전략연구에 관해 강의를 하고 있다. ... 미국 유수의 조직에서 '스티커 메시지 만들기'에 관한 강연 및 컨설팅을 맡고 있다.
댄 히스: 하버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세계 최고의 경영자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듀크 기업교육원에서 워크아웃 전문가 및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 아스펜 연구소의 정책수립 프로그램에서 컨설턴트로 일했고 듀크 대학교에서 포춘지가 선정한 500명의 경영자들을 위한 훈련 흐로그램을 제작하고 교육했다.
[ 책 굵은 목차 ]
원칙 1. 단순성 simplicity 강한 것은 단순하다
원칙 2. 의외성 unexpectedness 듣는 이의 추측 기제를 망가뜨려라
원칙 3. 구체성 concreteness 지식의 저주를 깨뜨리는 법
원칙 4. 신뢰성 gredibility 내 말을 믿게 만들어라
원칙 5. 감성 emotion 감성이 담긴 메시지는 행동하게 만든다
원칙 6. 스토리 story 머릿속에 생생히 그려지도록 말하라
15년 전에 나온 책이라고 하지만, 지금도 팔리는 물품들을 보면 저 원칙들을 십분 활용한 것처럼 보인다. 자세히 들여다 보고 나의 브랜드를 잘 키워보자!!>ㅁ<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속한줄] 가장 중요한 통찰력 - 스틱! (1) | 2024.07.04 |
---|---|
[책] 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 (0) | 2024.05.25 |
프랭클린 플래너를 쓰는 사람들의 시간은 다르다 - 한국성과향상센터 (0) | 2024.04.25 |
[도서관] 구로2동 새마을작은도서관 - 너무 조용한... (0) | 2024.03.27 |
[책] 프레임: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 최인철 (0) | 2024.01.12 |